NBA/Spurs2009.07.10 20:50
- 쉬드가 보스턴을 택한 이유, 아니 스퍼스를 택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습니다.

원래 시즌이 끝나고 쉬드가 생각하고 있던 팀은 센안토니오, 달라스, 올란도, 클리블랜드 그리고 보스턴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스턴에서 프론트, 선수 할 것 없이 한 명 한 명 사람을 보내서 쉬드와 쉬드의 마눌님을 설득을 했고, 그때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퍼스를 가지 않은 진짜 이유는, 현재 스퍼스의 로스터를 짜는 모습을 보면서 스퍼스로는 가지 않기로 결심을 했다는군요.

팬 포럼에선 상당히 의아해 하는 눈치입니다. 리처드 제퍼슨이 온 것도 모르냐고...

그런데 모두의 동감을 얻어내는 댓글이 올라 왔으니...

* 맷 보너의 이름이 아직도 로스터에 남아 있음.

* 핀리가 돌아왔음.



- 마커스 헤이슬립의 계약 소식입니다.

원래 올라와 있는 기사 원문을 전부 해석하고 있는데, 거의 끝나갈 때쭘 컴퓨터가 파래 지더니 다른 곳도 아닌 하드웨어 계통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는 경고문이 떠버리네요. 산 지 7 년밖에 안 되는 컴인데, 바꿀 때가 됐나.-_-; 돈도 없는데...;;;;

그냥 기사 요약만 합니다.

마커스 헤이슬립은 이번 써머 리그에서 스퍼스 소속으로 뛰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에선 헤이슬립이 뛰는 모습을 볼려면 시범 경기가 열리는 때나 되어야 볼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스퍼스측에서 헤이슬립에 기대를 걸고 있는 부분은, 그의 픽앤팝 능력이라고 합니다. 로버트 오리과에 속하는 선수라고 판단을 한다네요. 그리고 그가 락다운 디펜더라고 알려져 있진 않지만, 여태까지 자신들이 수비하기 힘들어 하던 아마레나 노비 같은 스타일의 선수들을 막아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RC. 뷰포드 단장 할배가 헤이슬립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NBA에서 뛰어 본 경험이라네요.

그리고 익히 알려진 바와 달리 계약금이 BAE가 아닌 2년 계약에 미니멈이라고 합니다. 오는 시즌엔 0.82mil만 받고 뛸 거라고 합니다.

이건 좀 다른 얘기인데, 맥다이스의 계약 내용이 2년 11.7mil (세 번째 시즌 부분 보장)라고 하는데, 그렇담 이번 시즌에 받을 돈이 5.6mil 다음시즌이 6mil 정도 됩니다. 

헤이슬립과 맥다이스 잡는데만 7.7mil 들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6.5mil 선에서 해결을 봤네요. 홀트 할배의 주머니엔 우리가 생각했떤 것보다 2.4mil 정도가 남게 됩니다.  라면에 고기 좀 넣어서 드실 수 있게 되었네요.

- 그런데 철 없는 우리의 스퍼스 팬 포럼의 된장남들은 BAE가 아직 남아 있다고, 누굴 질러야 되냐고 난리입니다.

자마리오 문, 맷 반즈, 카를로스 델피노 같은 이름들이 올라와 있네요.

스퍼스가 언제부터 이렇게 돈을 질렀다고...;;;



- 때를 맞춰서 구든이 스퍼스에서 뛰어서 행복했다, 스퍼스의 팬들은 정말 짱이삼, 뭐 이런 얘길 남겼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팬 포럼의 반응은, 대게가 스퍼스에서 잔류하고 싶어서 저런 거 아니야, 아니면 그냥 BAE로 잡자. 뭐 이렇네요.

그런데 지금 스퍼스의 프론트 라인이 꽉 차다 못 해 흘러 넘치는 지경인데, 구든을 잡지는 않을 겁니다. 구든 역시도 출전 시간이 전혀 보장되지 않은 스퍼스에서 뛸 생각은 없을 것이고요. 구든이 BAE 받고 뛸 생각이 있었다면 맥다이스가 아니라 구든을 잡고 미드레벨을 가지고 다른 스윙맨을 잡는 게 낫지 않았겠냐란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뭐 이미 지나간 일이니...

그런데 실상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구든에게 미드레벨 정도의 금액을 지를 팀들은 보이질 않습니다. 아마 1년 계약으로 2-3mil 정도의 금액을 받고 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론 아틀란타로 가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론 BAE는 블레어를 잡는데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레어도 나름 로터리 픽까지 생각하던 인간인지라, 일상적으로 2라운드들에겐 미니멈 계약을 하던 것과는 달리 약간의 돈을 더 줘야 되는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스퍼스로선 셀러리 캡을 넘었기 때문에 미니멈이 아닌 그 이상의 돈을 줘야 된다면 현재로선 BAE를 깨는 수 밖에 없기도 하고요.


- 말릭 헤어스톤도 미니멈 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이게 보장된 계약인진 모르겠습니다.

'NBA > Spu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퍼스 관련 잡담 몇 가지.  (8) 2009.07.24
스퍼스 썸머 리그 잡담...  (6) 2009.07.15
스퍼스 소식 몇 가지.  (8) 2009.07.10
스퍼스의 트레이드는 끝났을까?  (10) 2009.07.09
마커스 헤이슬립을 소개합니다.  (8) 2009.07.09
응?  (0) 2009.07.08
Posted by Room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