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2005.08.08 19:14
보스턴 - 폴 피어스 07-08 시즌.(07-08 p-opt) 77년생. 대략 잡기 가장 꺼려지는 맥스는 줘야 되고, 나이는 많아서 장기 때리긴 싫은데 어쩔 수 없이 장기를 때려야 될 선수. 고로 5년 고정. 31살 선수, 대략 전성기가 1~2년 남은 선수를 잡기엔 애틀은 리빌딩 팀이라죠. 거기다 아직 FA가 될려면 세 시즌이 더 남았습니다.


뉴저지 - 빈스 카터 피어스와 같은 경우입니다. 77 년생에게 맥스를 때려야 되는... -_-; 게다가 툭 하면 부상당하는 약골입니다.


토론토 - 크리스 보쉬 2년 남았습니다만 루키 계약입니다. 토론토에서 앵간하면 안 놓칩니다. 혹 이번 처럼 맥스 때리면 토론토에서 움찔할 수도 있어 보이지만 개인적으론 조 존슨이 한 수 위입니다.


클리블랜드 - 르브론 얘도 2년 남았습니다만, 캡스가 얘를 놓칠까요? 저라면 코비랑도 트레이드 안 합니다. 나이가 몇 갠데... 물론 르브론 자신이 캡스가 싫다고 했지만, 캡스가 싫으면 애틀도 싫은 겁니다. -_-;


디트로이트 - 설마 밴 왈라스를? 74년생입니다. 게다가 여태 헐값에 뛰었기에 돈 조난 많이 달라고 할 겁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도 공격 안되고 수비만 되는 선수입니다. 그렇다고 상대 에이스 4번들과 맞짱 떠서 이기는 선수도 아니고요. 디트로이트니깐 클 수 있었던 선수란 생각이기에...


마이애미 - 웨이드? 얘도 2년 뒤에 끝나지만 루키 계약입니다. 그리고 히트란 팀 조난 좋아하는 눈칩니다.


워싱턴 - 앤투완 제이미슨, 솔직히 수비 안 되고 공격만 되는 선수. 리빌딩 되는 팀에선 쥐약이라죠. 포지션별 평가에선 조 존슨 편을 들어주고 싶네요.


댈러스 - 노비츠키 3년 뒤에 계약이 끝나지만 얘도 78년생입니다. 게다가 약팀으로 갈려고 할지 모르겠네요.


휴스턴 - 야오 -_-?


레이커스 - 캐론 버틀러 다음 시즌 계약이 끝나지만 여전히 루키 계약입니다. 맥스 때리면 움찔할 만한 애이지만 얘가 조 존슨 보다 나은 게 뭔가요?


피닉스 - 아마레? 설마요. -_-; 피닉스에 불평을 늘어 놓고 있긴 하지만, 놓아줘도 그냥은 안 놓아줍니다. 건더기랑 트레이드 하죠.


덴버 - 카멜로 앤서니 계약이 2년 남긴 했지만 얘가 조 존슨 보다 나은 게 뭔가요?



이상 계약이 3년정도 남은 선수들 중 맥스를 때릴 만한 선수들을 추스려 놨는데, 당췌 노릴 수 있는 선수가 없습니다. 더욱이 준척들이라고 해봤자 스택 정도가 개 중엔 제일 왕건이로 평가 될 정도이고요. 물론 준척급 선수들을 잘 기르고, 팀 조직력을 극대화 해서 강팀으로 만드는 수도 있긴 합니다만, 그 어느 강팀이건 에이스는 존재 합니다. 뚜렷한 에이스가 없어서 늘 거기서 거기인 팀이 맴피스라죠. 그렇다고 매 시즌 드래프트 1 번 픽을 가져가서 팀을 리빌딩 하는 것도 넌센스입니다.

혹스에 스윙맨 자원이 있는데 왜 또 스윙맨을 영입하냐고 하시는 분들껜, 과연 칠드레스와 스미스가 보여준 것이 무엇이냐고 되묻고 싶습니다. 칠드레스 같은 경우는 모르겠지만, 스미스 같은 경우는 정말로 농구에 대한 센스나 기본적인 스킬이 전무한 선수입니다. 오직 운동 신경 뛰어난 거 하나 외엔 없는 선수이죠. 보통 이런 선수들은 발전 속도가 극도로 더딘 경우가 보통입니다. 밥 캣의 제랄드 왈라스 처럼요. 앤토니오 다니엘스도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이 대뷔 8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를 4 번 픽으로 뽑은 그리즐리가 불쌍할 정도죠.

팀에 자원이 많은 게 문제가 아니라, 그 포지션에서 얼마나 뛰어 줄 수 있는 선수가 있냐가 문제입니다. 물론 혹스는 4/5 번 자원이 구멍입니다. 하지만 4/5번 자원을 구해야 된다란 걸 누가 모르겠습니까? 그런데 구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시에틀 처럼 스윙맨 위주로, 골 밑은 기량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하드워커 형 선수들을 구해서 강팀을 만들 수도 있을 겁니다. 무엇 보다도 조 존슨은 충분히 올 스타가 될 수 있는 선수이고 파이널에서 충분히 에이스 역할을 소활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 젊은 선수입니다.

어떤 분은 당췌 이 선수가 플옵에서 보여준 것이 무엇이냐고 되 묻는 분도 계신데, 그 분은 스퍼스와의 파이널 경기를 다시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Posted by Roomate